비즈니스 잠언
당신은 실수가 터졌을 때 직원을 야단치는가?
Page info
author kcbmc date21-07-12 11:43 hit595 comment0Article
당신은 실수가 터졌을 때 직원을 야단치는가?
너희는 스스로 조심하라 만일 네 형제가 죄를 범하거든 경고하고 회개하거든 용서하라(눅17:3)
직원이 실수를 하거나 그릇된 행동을 했을 때 그에게 정확히 무엇이 필요한지를 알려줌으로써, 그를 바로잡아 줄 의무가 있다. 뉘우치려는 기색이 명백하면 우리는 그를 진정으로 뉘우치게 함으로써 용서를 베풀 준비를 해야 한다.
그러나 기억할 것은 “죄송하다”는 말은 수백 번 되풀이 해 봤자 진정한 뉘우침이 될 수 없다는 것이다. 진정한 뉘우침은 사과의 말과 장기적인 행동의 변화가 뒤따라야 한다. 진정한 뉘우침을 요구하라.
직원을 훈계할 때는 그들의 계속되는 행동을 관찰함으로써 문제가 해결되었는지를 판단한다.
만약 계속해서 같은 위반을 자행할 때에는 그들을 다시 한번 책망하고서, 만약 필요하다면 이것의 결과로 더 큰 잘못을 가져올 것이라는 경고를 준다.
만약 당신이 잘못된 행실에 대해 맞서고 그 행실을 교정해 준다면, 직원들에 대한 책임을 다하는 것이며 전체적으로 당신의 비즈니스를 개선하는 것이다.
“지혜로운 아들은 아비의 훈계를 들으나 거만한 자는 꾸지람을 즐겨 듣지아니하느니라”(잠13:1)
recommend 0
Comment List
N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