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인 사 말 (Greeting from the President)

‘비즈니스 세계에 하나님의 나라가 임하게 한다’는 북미주 KCBMC의 사역의 비전입니다. CBMC의 핵심은 예수 그리스도입니다. 비즈니스 세계를 그리스도에게 인도하여(Connecting Business and Marketplace to Christ), 결국에는 하나님의 나라가 비즈니스 세계에 임하길 바라는 비전입니다. 즉, CBMC는 우리가 일하는 일터 세계에 예수 그리스도가 구주 이심을 증거하고 또한 크리스천 실업인과 전문인을 도전하고 양육하여 지상명령을 준행하게 하는 것이 CBMC의 미션인 것입니다.

이 시대의 비즈니스(Business)와 일터 (Marketplace)는 어떤 곳입니까? 세상적 가치관과 맘몬(Mammon)이 주관하는 곳입니다. 복음화율이 미 전도 지역(복음화율 5% 미만의 지역)과 크게 다르지 않은 복음의 황무지 같은 곳입니다. 거짓, 속임수, 부패, 좌절, 상처가 팽배하는 곳입니다. 크리스천들조차도 타협하고 굴복하게 되는 곳입니다.

그러나, 세상에서 가장 큰 영향력을 가진 곳 또한 비즈니스와 일터입니다. 우리 북미주 CBMC는 이러한 비즈니스와 일터 세계에 하나님의 나라가 임 할 수 있는 유일한 길은 예수 그리스도라고 믿습니다. 또한 우리 북미주 KCBMC는 이러한 비즈니스와 일터 세계를 그리스도께로 인도하는 매우 중요한 사역을 감당하고 있습니다.

북미주 KCBMC의 사역의 핵심의 변화입니다. 실업인들과 전문인들이 개인의 변화, 일터의 변화, 관계의 변화를 통해 일터사역자로 굳건히 세워지도록 훈련하고 양육합니다. 하나님께서 우리를 비즈니스와 일터로 부르시고, CBMC 사역 공동체로 부르십니다. 이 거룩한 사명과 비전을 이루어 가는 CBMC 공동체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무엇보다 많은 관심을 갖고 기도로 함께 동참해 주시기를 도전합니다.

폴 현 사무총장 (President of KCBMC)

CBMC 는

실업인(사업가)과 전문인을 대상으로 전도/양육, 리더십 개발, 일터 변화를 통하여 비즈니스 세계에 하나님 나라가 임하게 하는 비영리 국제단체입니다.

(현재 전 세계 95개국에 조직)

KCBMC는 실업인과 전문인들의 모임으로 비즈니스 세계에 리더를 발굴하고 전도와 양육을 통해 개인의 변화, 일터의 변화, 공동체의 변화를 추구하고 훈련하여 지상명령을 준행하는 사명 공동체입니다.

History – 역사

CBMC (Connecting Business and Marketplace to Christ:비즈니스 세계에 하나님의 나라가 임하게 하자)는 세계 경제 대공황이 시작되던 1930년 미국 시카고에서 평신도 실업인과 전문직 종사자 등 기독실업인들이 모여 태동한 국제적인 평신도 선교단체입니다.

한국에는 1952년 6.25 전쟁 중 미군에 의해 소개된 후 1967년 한국 CBMC가 조직되었습니다. 미주 한인은 1975년 캘리포니아 로스앤젤레스에서 첫 한인 CBMC 모임을 시작 한이 후, 1993년에 미주와 캐나다를 연계한 북미주 KCBMC가 출범되었습니다. 이후 북미주 전역에 총 8개의 연합회와 39개의 지회들이 적극적인 사역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지회와 연합회를 중심으로 통한 회복, 변화, 사역을 지속적으로 훈련하고 있습니다.

특히, 북미주 KCBMC는 1995년 제1차 북미주 KCBMC 대회를 시작으로 매년 2박 3일간 북미주 지역에서 북미주 KCBMC 대회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각 개인과 지회의 사역을 나누고 간증하는 ‘우리들의 사역 이야기’를 통해 사역의 열매를 나누고, 한인 비즈니스 리더들의 사역과 사업을 위한 상호 협력을 기회를 갖고 있습니다.

북미주 KCBMC는 “북미주 한인 기독실업인회”로 지칭하며, 영문으로는 Korean CBMC of North America라고 표기합니다북미주 KCBMC 에서는 CBMCConnecting Business and Marketplace to Christ 의 첫글자를  사용합니다.

Mission – 미션

* 실업인과 전문직업인들에게 예수 그리스도가 구주이심을 증거하고
   To present Jesus Christ as Savior and Lord to businessmen and professionals

* 그들을 훈련하고 양육하여 지상명령을 수행하도록 이끌어 주는데 있다
   To disciple and train Christian businessmen and professionals to carry out The Great Commission.

Vision – 비전

CBMC는 그리스도를 믿는 실업인과 전문인들의 모임으로 “비즈니스 세계에 하나님 나라가 임하게 한다”는 비전을 가지고 있습니다.

CBMC는 비즈니스 사회의 리더들을 섬기고 전도와 양육을 통한 영적 재생산, 공동체(가정과 지회) 가정 회복을 통한 영적 공동체 형성, 성경적 경영을 통한 비즈니스 사회 변화를 그 핵심 사역으로 삼고 있습니다.

¨ Life-on-Life의 관계들을 통해 일터와 비즈니스 세계를 예수 그리스도께로 연결하는 것입니다

¨ CBMC는 Connecting Business and Marketplace to Christ의 약자로
비즈니스 세계와 하나님 나라를 연결하는 사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KCBMC 브로슈어
CBMC Booklet_FrontPage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