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비즈니스 잠언

일터에서 당신이 하는 말을 통해 하나님을 높이는가?

Page info

author kcbmc date21-08-23 11:35 hit321 comment0

Article

일터에서 당신이 하는 말을 통해 하나님을 높이는가?

당신이 직원이나 동료들과 대화할 때 당신의 대화는 적절하고 관대한 편인가, 아니면 상대편의 감정을 상하게 하는 편인가? 여기에 당신의 말을 항상 “당신의 말을 듣는 사람들에게 예의를 차릴 수 있게 하는” 몇 가지 가이드라인이 있다.
첫째로, 가장 중요한 것이 정직함이다. 진실을 말하는 것이 당신의 신용을 쌓게 해줄 것이고, 당신을 다른 이들로 하여금 믿을 수 있는 사람으로 만들어 준다.
둘째로, 사랑 안에서 진실을 이야기하라. 정죄하는 말이나 공격적인 말들을 사용하지 않도록 주의를 기울여라. 그러한 말들은 당신으로 하여금 열기를 발산하게 하지만, 결코 다른 이들에게 도움이 되거나 인정받지 못한다.
당신이 직원들을 바로잡아야 할 때 부드럽게 말하라. 코치 같은 태도로, 가이드라인과 격려를 함께 주라. 직원들과 나누는 모든 대화는 정직하게 하고 그들을 격려하고, 온화하게 대하라. 그렇게 한다면 당신의 직원들로 하여금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 일하고, 고객들을 더욱 효과적으로 섬길 수 있게 하는 동기를 제공할 것이다.

“지혜 있는 자의 혀는 지식을 선히 베풀고 미련한 자의 입은 미련한 것을 쏟느니라”(잠언 15:2)

recommend 0

Comment List

No comments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