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일터에 임하시는 하나님 나라

지회장 초대석 / 동부연합회 워싱턴DC지회장 서승훈

 

워싱턴DC지회장 서승훈

  • 자신의 소개를 간단히 부탁드립니다. 

워싱턴DC지역에서 재정 설계와 은퇴플랜 등 재정에 관해 도움을 드리는 ‘재정 상담가’로 일하고 있습니다. 가족으로는 대학입시 준비 학원을 운영하는 아내와 LA 지역에 살고 계시는 어머니가 있습니다. 워싱턴DC지회를 섬기고 있는데, 버지니아주 Fairfax County에서 살고 있습니다.

  • CBMC언제 어떻게 누구를 통해서 만나게 되셨나요?

CBMC 동부연합회장이셨던 정세근 회장님을 통해서 일주일에 한 번 직장에서CBMC교재 ‘FORUM’으로 ‘나눔의 시간’을 하는 모임에 참석하면서 듣게 되었습니다. 좋은 모임이었는데 멤버 중 한 분이 뉴욕으로 이사 가면서 잘 모이지 않게 되어 아쉬워하다가, CBMC 생각이 나서 2016년 4월 ‘센터빌지회’(Centreville Chapter)로 찾아가게 되었습니다. 그곳에서 2년 정도 활동하던 중, 정기모임 시간과 저의 중요한 신앙적인 스케쥴이 겹쳐 정기모임이 가능한 워싱턴DC지회로 옮기게 되었습니다.

생일날 아내와 함께

  • CBMC만나고 변화된 것이 있으신지요?

일터를 통해 다른 사람들과 만날 때 주님을 더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지난 몇 년간 비즈니스 세계에 관련된 교재를 읽고 배우고 나누면서 실제 생활과 일 가운데 실천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의 사정에 더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돌보는 데도 마음이 늘어났습니다.

  • 언제부터 CBMC 지회장으로 섬기시기 시작하셨나요?

2020년 7월부터 동부연합회 워싱턴DC지회장으로 섬기고 있습니다. 그전2년간은 같은 지회 총무로 섬겼습니다. 전직 지회장이셨던 김형주 회장님께서 저의 영적 리더십을 위해 많이 기도해 주셨고, 실제적으로도 지회장으로 섬길 수 있도록 많은 가르침을 주셨습니다.

 

  • 워싱턴DC 지회를 소개해 주시겠습니까?

워싱턴DC지회는 2007년 부터 시작되었는데, 지금까지 약 630회 정도의 모임을 가졌습니다. 앞으로 1,000회의 목표를 가지고 더욱 알찬 내용으로 성숙한 지회를 만들어 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현재 매주 수요일 아침7시부터 1시간30분간 줌(zoom)으로 모이고 있습니다.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오는 3월부터는 한 주간씩 돌아가며 줌과 대면모임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정회원은 14명이나, 매번 모이는 분들은 10-12명 정도입니다.

저희 지회는 모든 회원의 리더화를 추구하고 있습니다. 회원들이 돌아가며 Forum 4 교재를 인도하고, 현장 모임시에 간식도 돌아가며 준비하는 등 자발인 모임으로 세워지고 있는 중입니다.

지회가 은혜롭게 잘 모이고 있는데, 앞으로 숫자가 늘어나고, 잘 정착이 되면 새지회를 만들어 분가시킬 계획을 하고 있습니다. 2022년 여름을 두고 기도하고 있습니다.

워싱턴DC지회모임

크리스마스때 배우자들과 함께

 

 

 

 

 

 

 

  • 지회를 섬기시면서 좋은 또는 어려운 점은 어떤 것들이 있으신지요?

지회장으로 섬기니까 나눔 내용과 관련된 성경 말씀을 좀 더 자세히, 그리고 더 많이 읽게 되어 개인적으로 무척 감사한 마음입니다. 또한 영적 리더십을 개발하고, 지회장으로 잘 결정하고, 지회원들을 잘 인도해야 하는 부분을 많이 생각하게 되고, 섬기는 리더로서의 삶을 적용할 수 있게 된 것도 무척 감사한 부분입니다.

가끔은 지회 모임 인도에 대한 부담감이 들기도 합니다. 지회 모임에 Forum 교재를 인도하고 기도 순서를 담당하는 지회원들을 결정할 때나 행사들이 있을 때 순서를 맡기 주저하는 경우가 생기면 어떻게 격려하고 어떤 지회원들에게 부탁을 해야할 지 고민을 하게 되기도 합니다.

 

  • 북미주 KCBMC사명과 비전을 한마디로 표현 하신다면요?

조금 변형시켜서 “하나님 나라가 비즈니스에 임하게 한다.”로 표현하고 싶습니다. “비즈니스를 하는 가운데 믿지 않는 사람들과 믿음에서 멀어진 사람들에게 예수님께서 그리스도임을 전하는 것과, 지회원들을 영적으로 성장하도록 돕는 역할”이라고 생각합니다.

미국CBMC 조찬기도모임 후 (주강사 Frank Kelly III)

  • 지금 일대일 양육을 정기적으로 하고 계시나요?

현재 동부 연합회 회장으로 섬기시는 안일송 메릴랜드 지회장님의 인도로 동부 연합회 소속 지회장님과 정세근 전직 동부 연합회 회장님과 함께 디모데 전략을 2/7 시작했고, 매주 주일 저녁에 Zoom을 통해 디모데 전략 교재를 가지고 나눔을 하고 있습니다. 3월 중에 DC 지회도 2-3명으로 팀을 나누어 디모데 전략을 시작할 계획입니다.

  • 북미주 KCBMC 총연 또는 연합회에 부탁하고 싶은 말이 있으신지요?

잘 도와주시고, 기도해 주셔서 감사하고 있습니다. 계속해서 잘 섬겨 주시기를 바라며, Paul Hyon 사무총장님을 비롯한 사무실 staff 분들의 헌신에 감사드립니다.

 

* 인터뷰에 정성껏 참여해 주시고 좋은 나눔을 주신 서승훈 지회장님께 감사드립니다.
북미주 KCBMC 사역지원센터 크리스 서 간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