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1/2020 (에베소서 3장)
‘곧 계시로 내게 비밀을 알게 하신 것은 내가 이미 대강 기록함과 같으니… 이 복음을 위하여 그의 능력이 역사하시는 대로 내게 주신 하나님의 은혜의 선물을 따라 내가 일군이 되었노라’ (에베소서 3:3, 7)
하나님의 일군은 복음의 비밀을 알고 변화된 자이다… 비밀은 아무에게나 이야기하지 않는다. 정말로 신뢰하고 믿음의 관계가 있는 사람에게만 말하는 것이 비밀이다.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사건은 하나님의 거대한 구원 계획의 비밀이다. 많은 사람들이 그리스도의 이야기를 듣지만 그것이 하나님의 구원의 비밀이요 계획임을 깨닫지 못한다. 하나님의 비밀을 세상의 철학으로, 이론으로, 논리로 깨달으려 하기 때문이다. 세상이 자기 지혜로 하나님을 알지 못하는 고로 하나님께서 그 복음의 비밀을 알고 변화된 자들을 쓰셔서 그 복음의 비밀을 나누기를 원하신다. 나는 그 복음의 비밀을 깨닫고, 체험하고, 진정 변화된 자인가?… 예수 그리스도 십자가의 비밀을 알게 하심은 나를 하나님의 복음의 비밀을 맡은 일군으로 부르심이다.
주님, 복음의 비밀을 맡은 직분을 맡겨 주심을 감사합니다. 그리스도의 십자가를 통한 하나님의 구원의 계획을 알게 하시고 깨닫게 하시고 변화를 살게 하여 주심을 감사합니다. 그것이 곧 영원부터 우리 주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예정하신 하나님의 비밀임을(11) 깨닫게 하시고 그 비밀을 또한 하나님이 택하신 자들에게 나누는 복음의 일군으로 세워 주시니 감사합니다. 맡겨주신 일터에서 그 복음의 비밀을 나누어 사람을 살리고 세우는 사역을 충성되이 감당하게 하소서… 오늘도 내 안에서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비밀, Christ Life가 모든 삶에서 살아지게 하소서…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