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22/2020 (히브리서 10장)
‘너희에게 인내가 필요함은 너희가 하나님의 뜻을 행한 후에 약속을 받기 위함이라’ (히브리서 10:36)
끝까지 인내(Persevere) 함이 중요하다… 성경에서 말하는 인내 (Persevere)는 목표를 향해 어떤 상황과 어려움이 와도 흔들리지 않고 끝까지 가는 것을 말한다. 한번 참고 지나가는 것이 아니다. 사람의 힘으로는 한두 번 참을 수 있지만 끝까지 인내하기란 쉬운 일이 아니다. 나 자신이 그렇다. 하나님의 은혜가 아니면 인내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나의 자존심, 욕심, 교만함, 나의 죄성이 인내하지 못하게 한다. 그만두고 싶고, 핑계를 대고 도망가고 싶어 지게 한다. 끝이 잘되면 다 좋은 것이다. 아무리 시작이 좋아도 열심히 해도 인내하며 끝까지 가지 못하면 약속을 받지 못하는 패배자로 남는 것이다.
주님, 한번 참고 두 번 참는 것은 할 수 있지만 끝까지 인내하며 가는 것은 쉽지 않음을 고백합니다. 그만두고 싶고, 인간적인 본전이 생각나고, 사람의 욕심과 자존심이 나를 넘어 뜨리려고 할 때가 많습니다. 잠시 잠깐 후면 오실 이가 오신다고(37) 약속하신 약속을 받기 위하여 끝까지 인내하며 갈 수 있기를 기도합니다. 소망을 움직이지 말고 굳게 잡고(23) 나아가는 인애를 주시옵소서. 서로 돌아보아 사랑과 선행을 격려하며 (24) 함께 사는 인내를 주시 옵소서. 마지막까지 함께 하며 함께 걸으며 함께 나누는 사람을 살리고 세우는 사역을 인내하며 가는 Christ Life가 살아지게 하소서…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