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19/2020 (요한 1서 5장)
‘하나님을 사랑하는 것은 이것이니 우리가 그의 계명들을 지키는 것이라 그의 계명들은 무거운 것이 아니로다’ (요한 1서 5:3)
하나님의 계명을 확실하게 아는 것이 중요하다… 하나님의 계명(command), 중압감이 있어 보이지만, 그리 무거운 것이 아니라 하신다. 요한 1서 3장에 하나님의 계명은 이것이니 곧 그 아들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을 믿고 그가 우리에게 주신 계명대로 서로 사랑하는 것이라 하신다. 하나님의 계명은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보혈로 하나님과의 관계가 회복되는 믿음이다. 다른 사람을 사랑함은 표면적인 사랑이 아니라 하나님을 모르고 영원한 사망으로 달려가는 사람들을 불쌍히 여기고 그들에게 하나님의 은혜의 복음을 전하여 살리고 세우는 사랑의 삶이다.
주님, 새로운 한주를 그리고 새로운 하루를 시작하며 하나님의 계명을 지키며 살아가기를 기도합니다. 나를 어두운 데서 불러내어 하나님의 나라로, 왕 같은 제사장으로, 하나님의 백성으로 불러 주신 은혜의 복음을 가지고 살아가게 하시고, 그 복음을 나누며 맡겨주신 일터에서 사람을 살리고 세우는 사랑으로 살아가게 하소서… 오늘도 내 안에 계시는 Christ Life가 살아질 때 하나님의 계명을 가지고 지켜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로 살게 하소서…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