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이 주의 지회 소개: 중부 둘루스 지회  (회장: 곽용식)

이 주의 지회 소개: 중부 둘루스 지회 (회장: 곽용식)

*** 지회장 프로필 ***

  • 성명 (Name) : 곽용식 (Paul Kwak)
  • 상호 (Business Name) : SMP Corporation
  • 현재 직위 (Current Position) : CEO
  • 다른 주목할만한 직분 (Other notable positions) :

Email: banaba515@gmail.com
Phone: 404-704-2933

둘루스 지회 소개

중부연합회에 속한 둘루스 지회는 2020년 애틀랜타 지회에서 분할 창립한 신생 지회입니다.

애틀랜타 지회에서 활동하던 10여명의 회원으로 시작했고, 많은 분들이 2년 미만의 CBMC 경험을 갖고 있는 분들입니다. COVID-19으로 Zoom meeting으로 전환한 상황에서도 신입회원 2분이 합류하셨고, 관심있는 분들이 계셔서 추가로 1~2분 신입회원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올해 1월 둘루스 지회가 (애틀랜타 2지회로 시작) 시작되면서 주위의 염려가 있었습니다.  20여명의 활동 회원이 있었고 분위기도 좋았던 애틀랜타 지회를 나눈다는 것에 대해 잘못하면 두 지회가 다 어려워질 수도 있다는 애정이 듬뿍 담긴 걱정 가운데 둘루스 지회는 시작되었습니다.

막상 시작해 보니 반 정도로 규모가 작아진 어색함도 있었지만 서로 깊이 있는 나눔이 이루어지는 것을 경험하며 금방 적응할 수 있었고, 나누기를 잘했다는 공감을 하게 되었습니다.

둘루스 지회는 매주 화요일 아침 7시에 화요 포럼을 갖고 있습니다. 1~2월은 월요만나를 주로 나누었고, 3월부터는 ‘기독경영인의 리더십’에 대해 John Maxwell 목사님의 ‘리더십의 법칙’을 교재로 시작할 예정이었지만 COVID-19으로 좀 미루게 되었습니다. 좀 어색한 문명의 이기인 Zoom에서 리더십이라는 좀 딱딱한 주제를 잘 소화할 수 있을까 라는 우려로 미루다가 한번 해보자는 의견으로 모아져 Zoom으로 시작했습니다. INTRO 부터 Summary까지 13주에 대장정을 마치기까지 모든 회원님들의 열정적인 준비와 (10명의 회원이 나누어 주제 발표) 뜨거운 참여에 바쁜 아침에 약속된 시간을 종종 넘기곤 했습니다. 주위의 관심도 많아서 중부연합회가 주최하는 월례회에서 (매월 1회, 6개 지회가 참여) 주제 발표도 하고, 포럼식으로 둘루스 지회 회원들이 그동안 학습하고 적용한 리더십을 나누기도 하였습니다.

지금은 사역지원팀에서 추천한 ‘복음과 실업인’을 10주에 걸쳐 화요포럼에서 나누고 있는데, 10분이 나누어서 발표해 왔습니다. 이 과정을 통해 사역지원팀에서 제공한 CBMC의 비전도 함께 나누고, CBMC가 추구하는 바가 무엇인지, 둘루스지회가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를 공감하는 시간을 갖고 있습니다. 11월 중에는 그동안 나눈 것을 정리해서 구체적인 실행 계획을 세울 계획입니다. 신생 지회인 만큼 새로운 지회의 모양도 꿈꾸고 있지만 그 역사와 본질적인 목적을 충분히 이해하고, 이를 바탕으로 새로운 지회를 설계해야 한다는 생각을 갖게 됩니다.

만나는 시간이 좋고, 진지한 모임에 스스로 감동하며 서로 격려하는 귀한 모임을 매주 갖고 있지만, 하나님이 우리를 모으시는 선한 뜻을 분별하고 맡겨진 일에 충성하는 지회가 되기를 기도하고 있습니다. 나무가 뿌리를 내리는 시기에는 모든 자양분이 뿌리에 집중해서 가지도 부실하고, 꽃도 열매도 없지만 단단한 뿌리를 통해 크게 성장할 수 있는 것과 같이, 이 시기에 뿌리를 깊이 그리고 든든하게 내려서 앞으로 잘 성장할 수 있는 지회가 되도록 많은 기도와 도움을 부탁드립니다.

추석을 맞이하여 6개월 여 만에 지회원들이 만나 반갑게 식사를 함께 했습니다. 좀 조심스러워서 많이 나오시지는 못했지만 송편도 나누어 먹고 선물도 나누는 행복하고 기쁜 시간을 가졌습니다.

  • 모임시간

화요포럼: 매주 화요일 오전 7:00~8;30 (지금은 Zoom으로 진행)

월례회: 4번째 주 화요일 오후 7:30~9:00 (중부연합회 주관으로 6개 지회 참석)

  • 연락처

지회장: 곽용식, banaba515@gmail.com, 404-704-2933

부회장: 김헬렌, hyun579@gmail.com, 770-310-1996

총무: 이수연, ellalee7700@gmail.com, 678-536-6800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