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28/2022 (역대하 1장)
‘주는 이제 내게 지혜와 지식을 주사 이 백성 앞에서 출 입 하게 하옵소서 이렇게 많은 주의 백성을 누가 능히 재판하리이까’ (역대하 1:10)
하나님이 함께 하시는 지혜를 구하라 하신다… 다윗의 시대가 가고 솔로몬의 시대가 열린다… 여호와께서 함께하사…(1절). 누가 나와 함께 하느냐가 중요함을 깨닫게 하신다. 그리고 잘 아는 솔로몬의 기도… 하나님 앞에 다른 모든 것 보다 하나님의 지혜와 지식을 구하는 것을 본다. 하나님의 지혜를 가지면 모든 것을 가진다는 것을 솔로몬은 자신의 아버지 다윗을 통해 배웠을 것이다… 하나님을 경외함이 지혜의 근본인 것을…
주님, 나와 함께 하시는 하나님이 계시니… 여호와 하나님이 나의 아버지가 되시니… 결국은 제가 모든 것을 가진 자임을 깨닫습니다. 인생의 가장 중요한 것은 하나님을 알고 믿고 경외하는 지혜와 지식을 잃지 않기를 소원합니다. 솔로몬의 간구가 그저 추상적으로 아는 지식이 아니요 나의 고백이요, 기도가 되기를 소원합니다. 오늘도 맡겨주신 일터에서 하나님이 찾으시는 한 영혼에게 그런 좋으신 하나님을 아는 지혜를 전하고 나누는 Christ Life의 열정이 식어지지 않기를 간절히 기도합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