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2023 (욥기 10장)
생명과 은혜를 내게 주시고 권고하심으로 내 영을 지키셨나이다 (욥기 10:12)
모든 것이 다 하나님의 것임을 인정하라… 지금의 나의 생명과, 나의 가진 모든 것이 하나님의 것임을… 말씀으로 보는 욥의 고통을 어떻게 이해할 수 있을까?… 죽는 것이 더 낳겠다고 왜 자신을 이 세상에 태어나게 하시고 이런 고통을 주시는지… 하나님께 항변을 하는 욥을 본다. 멀리서 버는 욥의 고통의 과정 속에서 항상 욥에 곁에 게시는 하나님을 발견하라 하신다. 모든 것을 주관하시는 하나님… 결코 택한 자를 떠나지 않으시는 하나님을 뱔견하고 바라보고 인정하라 하신다…
주님, 욥이 당하는 고통 중에서 하나님을 발견하라 하심을 깨닫습니다. 모든 것의 근원이 되시는 하나님… 생명과 은혜를 주시는 하나님… 나의 영을 지켜 주시는 하나님을 발견하고 나아가기를 소원합니다. 욥이 당한 고통에 비하면 아무것도 아닌 아주 적은 상황과 환경에도 불평하고, 하나님을 원망하고 사람을 원망하고 할 때가 많았음을 회개합니다. 지금도 나를 지켜보시고 나의 영을 지켜 주시는 여호와 하나님이 나의 하나님 이심을… 인정하고 나아가는 Christ Life의 믿음이 나를 살리기를 간절히 기도합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