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비즈니스 잠언

당신은 큰일들을 단번에 성취하려고 시도하는가?

Page info

author kcbmc date22-03-07 11:41 hit180 comment0

Article

당신은 큰일들을 단번에 성취하려고 시도하는가?

이스라엘 백성이 가나안에 들어갔을 때, 하나님은 여호수아에게 이스라엘 백성들이 가나안 땅을 정복하는 것을 돕겠다고 약속하셨다. 하나님께서 함께하신 가운데에도 그들은 정복을 완성하기 위해 여전히 15년의 시간이 필요하였다. 우리는 이 이야기를 통해, 비즈니스의 교훈을 배울 수 있다. 즉 일반적으로 큰 과업은 작은 걸음(Small Step)들이 모여 완성된다는 것이다. 매번 하나님의 지시에 따라 여호수아는 공격을 신중하게 계획하였고, 적들을 분석하고, 전략을 고안한 후에 전쟁에 임하였다. 가나안 땅이 점령될 때마다, 이스라엘 백성들로 하여금 도가 지나치지 않을 정도로 그 땅의 소유물을 취하도록 하였다. 비즈니스에서도 이러한 스텝을 밟아야 한다. 광범위한 목표들을 관리할 수 있는 단계들로 나누어 실행한다면, 당신은 그 목표들이 얼마나 꾸준하게 성취되는지에 대해 놀랄 것이다. 상황을 분석하여 신중하게 계획하라. 다음 목표로 움직이기 전에 핵심 과업들을 완수하라. 전쟁에 이기기 위해 소규모 전투에 승리하는 것에 초점을 맞추어라.

“무릇 슬기로운 자는 지식으로 행하거니와 미련한 자는 자기의 미련한 것을 나타내느니라”(잠언 13:16)

recommend 0

Comment List

No comments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