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21/2020 (사도행전 22장)
‘부형들아 내가 여러분 앞에서 변명하는 말을 들으라’ (사도행전 22:1)
항상 복음을 변명 (변호 -defend) 할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한다…. 사람을 살리고 세우는 사역의 핵심은 올바른 복음(말씀)이다. 복음이 많이 변질된 시대를 살고 있다. 우리의 행위를 가지고 다른 사람을 변화시키고, 하나님께로 인도할 수 있다고 가르친다. 물론 행함이 없는 믿음은 죽은 믿음이라고 야고보서에서 가르친다. 그러나 말씀을 통한 믿음이 없이 행함에는 생명이 없다. 말씀으로 변한 사람은 당연히 행함이 따라오는 것이다. 생명이 있기 때문에. 나는 항상 복음을 변명(defend)할 준비가 되어 있는가? 그것은 말씀과 기도로 나를 훈련하고 연단을 통해서 가능하다. 그렇지 않으면 추상적인 철학, 이론, 경험을 가지고 사람을 변화시킬 수 없다. 혹 사람의 감정을 감동시킬 수은 있을지 몰라도… 내 안에 말씀이 살아서 역사할 때 언제든지, 어떤 상황에서도 복음을 변명할 수 있을 것이다.
주님, 이 시대에는 많이 변질된 복음이 믿는 자들까지도 넘어지게 합니다. 사람의 귀에 듣기 좋으면 다 좋은 것이라고 가르칩니다. 가능하면 많은 사람을 포용한다고 복음의 중간성을 가르칩니다. 일터를 변화시키고 사람을 살리고 세우는 사역은 오직 살아계신 하나님의 말씀뿐임을 잃지 않게 하소서. 오늘도 일터로 나아가면서 내 안에 살아계신 말씀으로 사시는 Christ Life 가 올바른 복음을 변호하는 자로 살게 하소서…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