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18/2020 (고린도후서 10장)
‘모든 이론을 파하며 하나님 아는 것을 대적하여 높아진 것을 다 파하고 모든 생각을 사로잡아 그리스도에게 복종케 하니’ (고린도후서 10:5)
성숙한 그리스도인은 더욱더 기본에 충실해야 하겠다… 기본이 중요하다. 각 분야에서 최고를 달리는 프로선수들이 가장 노력하는 것이 기본기를 잃지 않기 위해 수많은 시간을 투자함이다. 신앙인의 기본기는 말씀과 기도이다. 살아계신 하나님의 말씀이 기본이 되지 않은 신앙은 하나님의 영이 원하는 삶이 아니라 썩어 없어질 육체대로 행하는 오류에 빠지게 된다(2)… 말씀과 기도의 기본으로 준비되지 않은 사역은 세상의 철학과 이론에 빠지게 된다(5)… 말씀과 기도로 깨어 있지 않으면 사람의 외모를 보게 되고 외모로 판단하는 교만에 빠지게 된다(7)… 우리의 싸움은 혈과 육에 대한 싸움이 아니요 많은 병기를 가지고 싸우는 싸움이 아니라고 하신다(4). 우리의 싸움은 악한 영과의 싸움이다. 그 싸움은 영적 프로 된 자가 싸워서 이길 수 있는 싸움이다… 기본기에 충실한 영적 프로, 말씀과 기도에 충실하여 항상 준비된 용사로 서야 하겠다.
주님, 가장 중요한 기본을 잃어버리고 사람이 듣기 원하는 철학과, 이론과, 외형적으로 보기 좋은 것을 위하여 노력하였음을 회개합니다. 세상과 사람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하기 위하여 세상을 따라감이 아니라 세상을 거슬러 울라 가는 담대함을 가지게 하소서… 이 세대를 본받지 말고 오직 마음을 새롭게 함으로 변화되는 기본기에 충실하게 하소서,,, 그것이 하나님 원하시는 선하시고, 기뻐하시고, 온전하신 뜻임을 잃지 않게 하소서… 오늘도 신앙과, 사역의 가장 기본인 말씀과 기도로 무장하며 나아가는 Christ Life가 살아지게 하소서…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