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7/30/2020 (에베소서 1장)

7/30/2020 (에베소서 1장)

‘하나님 우리 아버지와 주 예수 그리스도로 좇아 은혜와 평강이 너희에게 있을지어다’ (에베소서 1:2)

그리스도의 은혜를 통한 평강을 선포하고 나누는 자가 되어야 한다… 평강(peace)을 싫어하는 사람을 없을 것이다. 그러나 세상 기준의 평안과 하나님이 주시는 평안은 동에서 서가 먼 것처럼 다르다. 세상 기준의 평강은 한시적이며, 감정적이다. 좋은(?) 상황이 바뀌면 다시 불안하고 걱정으로 돌아간다. 그러나 하나님이 주시는 평강은 절대적이다. 변하지 않는 영원한 것이다. 우리가 많은 사람들에게 선포하고 나누어야 할 것은 절대적인 하나님의 평강이다. 그것은 오직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가질 수 있는 특권이다. 그 평강의 맛을 본 사람만이 나누고 담대하게 선포할 수 있는 것이다. 사도바울은 그렇게 평강을 선포했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하나님, 영광의 아버지, 그 하나님을 아는 것이 평강의 근원임을 알았기에(17)… 그 절대적인 평강을 아는 것이 복이다. 나는 지금 평강을 선포하고 나누는 삶을 사는 자인가(?)…

주님, 저를 하나님 우리 아버지의 평강을 나누고 선포하라고 불러 주셨는데 혹 분열과 상처를 주는 자리에 있지는 않은지요? 저를 돌아보게 하시고 저의 완악함을 회개합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전하고 나눔이 절대적이고 영원한 평강을 나눔임을 깨닫습니다. 세상의 철학이나, 번영을 통해서는 가질 수 없는 평안, 아무것도 염려하지 말고 오직 모든 일에 기도와 간구로 하나님 앞에 나아갈 때에 그리스도 안에서 가지는 평강을 전하며, 선포하는 Christ Life가 오늘도 살아지게 하소서…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