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17/2020 (데살로니가전서 1장)
‘또 죽은 자들 가운데서 다시 살리신 그의 아들이 하늘로부터 강림하심을 기다린다고 말하니 이는 장래 노하심에서 우리를 건지시는 예수시니라’ (데살로니가전서 1:10)
나는 주님의 재림을 간절히 소망하고 사는가?… 크리스천 신앙의 믿음에는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겠다. 부활의 신앙과 재림의 신앙이다. 우리를 위하여 십자가에서 죽으시고 다시 우리를 위하여 부활하신 부활의 신앙이다. 그 부활의 믿음이 없이는 나는 아직도 죄에 매여있는 영원한 죄인으로 살 수 밖에는 없을 것이다. 그다음에 중요한 것이 예수 그리스도의 재림을 기다리는 믿음이다. 보라 내가 속히 오리니 내가 줄 상이 내게 있어 각 사람에게 그의 일한대로 갚아 주리라(계 22:12). 이 천국 복음이 모든 민족에게 증거 되기 위하여 온 세상에 전파되리니 그제야 끝이 오리라(마 24:14)… 이러므로 항상 예비하고 있어야 하겠다… 생각지 않은 때에 인자가 오리라 하셨기에(눅12:40)…
주님, 현실에 매여서 살다 보니 주님의 재림을 잊고 살 때가 많았음을 회개합니다. 이제 곧 오실 주님을 사모하며 살아가게 하소서… 오신다 오신다 하시면 정말로 곧 오 실 텐데 그 재림을 기다림이 추상적이고 철학적으로 생각하지 말게 하시고 오늘도 준비하며 살게 하소서… 볼지어다 그름을 타고 오시리라 각인의 눈이 그를 보겠고(계 1:7)… 한주를 시작하며 맡겨주신 일터에서 주님의 재림을 기다리며 사람을 살리고 세우는 사역을 감당하는 Christ Life가 살아지게 하소서…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마라나타! 주 예수여 오시옵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