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2/2020 (디모데후서 1장)
‘이를 인하여 내가 또 이 고난을 받되 부끄러워하지 아니함은 나의 의뢰한 자를 내가 알고 또한 나의 의탁한 것을 그 날까지 저가 능히 지키실 줄을 확신함이라’ (디모데후서 1:12)
확신을 갖고 사는 하나님의 사람이 되어야겠다… 그리스도 안에서 확신함을 가지고 사는 것이 중요하다. 먼저 하나님의 섭리와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구원의 확신이 있어야 하겠다. 거짓이 없는 구원 확신의 믿음이 세대에서 세대로 이어져야 하겠다(5). 구원의 확신을 가진 자는 복음 전하는 사명의 확신이 있어야 하겠다. 복음을 위하여 반포자로, 사도로, 교사로 쓰임 받는 확신이다(11). 사명을 감당함에는 또한 고난이 있다는 확신을 가지고 살아야겠다. 주의 증거와, 복음을 위하여 고난을 받는 것이 확실함을 알고 준비하고 가면 감당할 수 있게다(8). 그러나 결국 이모 든 것을 확신하고 감당하고 견딜 수 있음은 성령의 능력으로 가능함을 아는 성령의 능력을 확신해야 하겠다(7)…
주님, 나의 의지로, 나의 노력으로 내가 하나님을 위하여 무엇을 한다는 착각에서 벗어나게 하소서. 그러나 오는 사도바울이 디모데를 훈련하며 주신 말씀이 저에게 확신으로 다가오는 말씀이 되기를 기도합니다. 구원의 확신, 나에게 맡겨주신 사명의 확신, 그리고 그 사명을 이루기 위한 고난,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고난, 의 확신을 성령의 능력으로 이기고 감당할 수 있다는 성령의 능력의 확신을 가지고 오늘도 맡겨주신 일터에서 복음을 전하며 사는 Christ Life가 살아지게 하소서…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