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9/12/2020 (히브리서 2장)

9/12/2020 (히브리서 2장)

‘오직 누가 어디 증거 하여 가로되 사람이 무엇이관대 주께서 저를 생각하시며 인자가 무엇이관대 주께서 저를 권고하시나이까’ (히브리서 2:6)

순간순간 구원의 감격을 등한히 여기지 말아야겠다… 복음을 접하고 구원의 감격… 그것은 내가 무엇이관대? 나 같은 자를 왜 이렇게 생각하시고 찾아주시고 회복시켜 하나님의 자녀로 삼아 주시는가? 였다… 정말 상상할 수 없는 감격이었다. 그런데 그 감격을 잊고 살 때가 많았다. 다윗의 고백처럼 오 주여 내가 무엇이관대 저를 이렇게 사랑해 주십니까의 고백이 식어지지 않아야겠다. 여호와 우리 주여 주의 이름이 온 땅에 어찌 그리 아름다운지요… 라는 감격의 고백이 식어지지 않아야겠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말씀을, 하나님의 구원의 감격을 더욱 간절히 유념하여 혹 그 축복이 흘러 떠내려 가지 않도록(1)…

주님, 여호와 하나님의 이름이 덤덤하게 또 한 번 입술로만 되뇌이고 가슴에 감격이 식어질 때가 많았음을 회개합니다. 주의 이름이 온 땅에 어찌 그리 아름다운지요… 라는 감격의 고백이 순간순간 저의 가슴을 울리는 삶을 살기를 소원합니다. 일에 매여서, 혹 사역이라는 형식에 매여서 첫사랑과 첫 은혜의 감격을 잊고 살지 않도록 깨어 있기를 소원합니다. 주님 제가 무엇이관대 저를 생각하시고 이렇게 돌아보시는지요 라는 다윗의 고백이 저의 고백이 되는 Christ Life가 살아지게 하소서…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