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12/2021 (창세기 50장)
‘당신들은 나를 해하려 하였으나 하나님은 그것을 선으로 바꾸사 오늘과 같이 만 민의 생명을 구원하게 하시려 하셨나니’ (창세기 50:20)
모든 것을 협력하여 선을 이루시는 하나님 이시다… 창세기를 마무리하며… 하나님의 전적인 계획과 언약을 이루어 가시는 것을 창세기를 통하여 깨닫게 하신다. 사람의 생각과, 기준이 아니라 하나님의 전적인 주권으로 모든 것을 이루어 가심을 본다. 지금의 형편과 해하려 하는 사람들의 의도까지도 이용하셔서 결국은 하나님이 계획하신 구원의 사역을 이루어 가신다고 하신다…
주님, 내가 바라보아야 할 것은 지금의 상황도 아니요, 나의 사업도 아니요, 나를 힘들게 하는 사람도 아니라 오직 모든 것을 주관하시는 여호와 하나님 이심을 잊지 않기를 기도합니다. 지난날의 힘든 상황과, 어려움도 지금의 나를 위하여, 그리고 하나님의 계획 속에 있었음을 깨닫습니다. 하나님은 믿는 자들의 모든 상황을 결국에는 선으로 바꾸사 협력하여 선을 이루심을 믿습니다. 오늘도 나의 형편과 상황이 아니라 결국 선을 이루시는 여호와 하나님을 신실하게 의지하는 Christ Life가 맡겨주신 일터에서 최선을 다해 살아지게 하소서…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 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