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너희를 막대기 아래로 지나가게 하며 언약의 줄로 매려니와 38 너희 가운데에서 반역하는 자와 내게 범죄 하는 자를 모두 제하여 버릴지라 그들을 그 머물러 살던 땅에서는 나오게 하여도 이스라엘 땅에는 들어가지 못하게 하리니 너희가 나는 여호와인 줄을 알리라’ (에스겔 20:37-38)
막대기와 언약의 줄에 매이는 자의 축복을 살라하신다… 에스겔 선지자를 통하여 이스라엘 장로들과 리더들을 책망한다. 심판대에 오르는 자들은 하나님의 택함을 입었다고 자부하는 장로들과 리더들… 그리고 그들을 국문한다… 그리고 양자를 택하라 하신다… 계속 우상을 섬기던지… 회개하고 돌아오던지… 돌아서고, 회개하고, 변화되어 하나님이 세워 놓으신 막대기와 언약의 줄에 매이는 자의 축복을 살라하신다.
주님, 회복의 기회를 주시는 여호와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나의 애씀과 노력으로는 하나님 앞에 설 수 없기에… 회복의 막대기와 언약의 줄이 되어 주시는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보혈의 공로임을 잊지 않기를 소원합니다. 나를 붙들어줄 막대기, 십자가와 나의 의를 재어주어 하나님의 기준에 맞게 해 주시는 연약의 줄, 예수님의 보혈이 나를 살렸기에 그 은혜의 언약을 전하고 나누는 Christ Life의 Life-on-Life가 오늘도 감사로 살아지기를 간절히 기도합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