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러므로 내가 너희에게 말하노니 무엇이든지 기도하고 구하는 것은 받은 줄로 믿으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그대로 되리라 ‘ (마가복음 11:24)
나의 믿음의 태도는 어떠한가?… 예수님이 기도 하는 것이 믿음과 상반됨을 가르쳐 주신다. 확실한 믿음을 가지고 기도하고 있는가? 나의 기도의 태도는 어떠한가? 를 돌아보라 하신다. 믿음으로 기도하는 것은 기도 응답의 확신을 갖고 기도하는 것이라 하신다. 그리고 기도 자체의 응답이 아니라 모든 것을 협력하여 선을 이루시는 하나님의 응답을 신뢰하는 것이라 하신다. 하나님의 시간과 방법과 뜻대로 이루어 주시는 믿음의 확신이다…
주님, 많은 때에 기도 한다 하면서 막역하게 그리고 형식적인 기도를 할 때가 많았음을 깨닫고 회개합니다. 지금 이 시간 드리는 기도부터, 매일 아침 형식적인 기도가 되고 있지는 않은지… 진정 주님께서 들어주실 것이라는 확신을 가지고 하는 기도인지 돌아보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오늘 주신 말씀을 붙들고 내가 확신에 찬 믿음으로 기도할 때 의심과 염려가 아닌 하나님의 응답으로 인도해 주실 것을 믿는 Christ Life의 능력 있는 기도자로 세워져 가기를 간절히 믿으며 기도합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