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19/2020 (이사야 33장)
‘여호와여 우리에게 은혜를 베푸소서 우리가 주를 앙망하오니 주는 아침마다 우리의 팔이 되시며 환난 때에 우리의 구원이 되소서’ (이사야 33:2)
진정한 변화는 여호와를 앙망하는 삶에서부터 이다… 사람의 노력과 헌신과 애씀이 중요하다… 그러나 그것이 나의 힘과 나의 의 로부터 시작이 아닌 여호와 하나님을 앙망하는 것에서부터 시작이 되어야 한다고 하신다. 우리가 정작 구할 것은 오직 하나님의 은혜이다. 나는 자격이 전혀 없기에… 하나님의 은혜가 임하면 변하게 하신다. 개인의 삶이 변하게 하신다. 우리가 일하는 일터가 변하게 하신다. 우리의 관계, 가정이 변하게 하신다… 하나님의 은혜를 앙망하고 사모하는 자에게 확실하게 주시는 변화이다. 우선순위의 정립이다… 여호와 하나님의 은혜를 간절히 사 모 함이다…
주님, 나의 기도가 바뀌게 하여 주시기를 원합니다. 내가 무엇을 할 수 있기를 소원하는 기도가 아니라 여호와 하나님의 불쌍히 여기심을 간구하게 하시고 아침마다 여호와 하나님을 앙망하며 하루를 시작하게 하소서… 변화는 하나님이 나를 불쌍히 여기시고 은혜 주심으로부터 시작임을 잊지 않게 하소서… Doing 은 변화된 Being으로부터 임을 잊지 않게 하소서… 오늘도 하나님의 은혜이신 예수 그리스도가(Christ Life) 내 안에 살아질 때 진정한 개인의 변화, 일터의 변화, 가정의 변화가 일어남을 믿으며 나아가게 하소서…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