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9/2021 (예레미야 15장)
‘여호와께서 이와 같이 말씀하시되 네가 만일 돌아오면 내가 너를 다시 이끌어 내 앞에 세울 것이며 네가 만일 헛된 것을 버리고 귀한 것을 말한다면 너는 나의 입이 될 것이라 그들은 네게로 돌아오려니와 너는 그들에게로 돌아가지 말지니라’ (예레미야 15:19)
진정한 회개가 있어야 회복이 있다… 하나님께 돌아간다는 것은 생각을 바꾸는 것이 아니라 진정한 회개와(repent)와 함께 완전한 방향 전환이 있어야 한다. 돌아간다는 것은, 나의 헛된 것을 버리는 것이요, 천한 삶에서 귀한 삶으로 온전히 변화되는 것이다. 진정한 회개는 회복을, 그리고 변화되어 견고한 하나님의 놋 성벽의 열매로 맺히는 것이다…
주님, 하나님께 돌아감은 진정한 회개와 함께 나의 것을 내려놓고 하나님의 것으로 새롭게 됨을 깨닫습니다. 그리고 다시는 옛적의 삶으로 돌아가지 않는 온전한 방향 전환과 함께 변화됨 임을 믿습니다. 진정한 회개는 복음으로 회복됨과 함께 개인의 변화, 일터의 변화, 관계의 변화를 체험하고 새로운 피조물로 변화되어 다른 사람을 살리고 세우는 Life-on-Life를 생활화하는 사역의 열매로 살아감 임을 믿습니다. 오늘도 맡겨주신 일터에서 진정한 회개와 변화를 사는 Christ Life가 살아지게 하소서…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