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5/2021 (예레미야 19장)
‘이르기를 너희 유다 왕들과 예루살렘 거민아 여호와의 말씀을 들으라 만군의 여호와 이스라엘의 하나님이 이같이 말씀하시되 보라 내가 이 곳에 재앙을 내릴 것이라 무릇 그것을 듣는 자의 귀가 진동하리니’ (예레미야
오직 그리스도 예수가 소망이다… 예레미야 19장을 묵상하며 다시는 돌이킬 수 없는 하나님의 심판과 재앙이 있음을 보며 소망이 없어 보인다. 어떻게 하나님이 이렇게 가혹한 심판과 벌을 내리실 수 있을까?… 정말 하나님은 사랑의 하나님 이신가 의문이 생길 정도이다… 상상할 수 없는 인간의 참혹한 상황까지 가는 징벌을 내리신다고 하신다((9)… 한번 깨 드려진 토기를 돌이킬 수 없듯이 다시는 회복이 불가능할 것이라 하신다… 사람의 노력과 애씀으로는 도저히 가능하지 않음을 말씀해 주신다… 그러기에 오직 하나님 자신이신 그리스도 예수만이 소망이요 해답임을 다시 한번 깨닫는 안목이 열려야 하겠다…
주님, 사람의 힘으로는, 노력으로는 하나님의 진노와, 심판과, 재앙을 피할 수 없음을 다시 깨닫습니다. 그리고 하나님을 떠난 사람이 얼마나 악하고 죄악 가운데 있는지를 다시 보며 회개합니다. 그런 가운데 소망을 주시고 회복의 길을 열어주시는 하나님의 사랑을 다시 체험합니다. 오직 예수 그리스도만이 소망이요, 해답임을 깨닫습니다. 나의 의와, 노력이 아니라 주님의 십자가만이 사람을 살리고 세우는 능력이 있음을 맡겨주신 일터에서 때를 얻든지 못 얻든지 말씀을 선포하는 Christ Life가 오늘도 살아지게 하소서…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